본문 바로가기
__/방송리뷰(넷플디즈니플러스영화)

[넷플리뷰/ 어린이만화]브레드이발소_어른이만화같은 권장연령 6세만화/ 국내제작어린이만화

by eunssi 2020. 11. 11.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넷플릭스 리뷰작품은 바로바로 만화중에서도 어린이 만화 '브레드이발소'입니다. 

 

이 만화를 보다보면 배가고프다는 생각도 안들만큼(개인차가 있습니다) 예술적인 빵들의 메이크오버쇼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만화의 배경은 다양한 종류의 빵이 진열된 서울의 한 고급 베이커리!

갓 구어져 뜨끈뜨끈 맛있고 예쁜 빵들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각종 토핑으로 치장하고 진열대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세계에도 예쁘고 잘나가는 빵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븐에서 나올때부터 타서 새까매져 있거나 찌그러져있거나, 토핑이 제대로 올라가지 않았단 이유로

쓰레기통으로 가야하는 위기의 빵들역시 있습니다.

 

이런 빵들의 해결사가 바로 천재 이발사 '브레드'입니다.

 

주요 등장인물을 소개해보자면 이발소의 주인인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조수 윌크, 미용실 관리 직원인 초코, 애완동물 소시지 입니다. 

 

브레드 : 빵집 최고의 천재 이발사. 무뚝뚝하고 시니컬한 성격에 자기중심적이고 돈만 밝히는 것 같지만 곤경에 빠진 이웃을 보면 남몰래 챙겨주는 따뜻한 감성의 소유자 입니다. 이런 성격 탓에 윌크가 멋대로 데려온 소시지도 받아주죠. 이발소를 운영하며 버는 막대한 돈으로 요트나 스포츠카를 수집합니다.

 

윌크 : 브레드의 사고뭉치 조수. 실수투성이에 매사에 덤벙대고 제대로 할 줄 아는 건 하나도 없지만 이발에 대한 열정만큼은 그 누구보다 강해 결코 미워할 수가 없습니다. 처음 만들어질때 패키지에 M이 거꾸로 쓰여 W가 되면서 윌크로 불리고 있습니다. 어쨌튼 이 지나친 열정을 가진 윌크 때문에 주변 사람까지 피곤해지는 일이 많습니다. 몸속의 우유로 생크림을 만들거나 로얄밀크티를 환상적으로 만드는 등의  활약을 보이지만 유통기한이 지나기 전에 몸속의 우유를 자주 바꿔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엄청난 일이 벌어집니다. 

 

초코 : 브레드 이발소의 캐셔. 초코색처럼 어둡고 시크하고 반사회적인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브레드의 이발소에 캐셔로 취직하지만 정작 일에는 관심이 없고 잡지를 보거나 인터넷 쇼핑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냅니다. 야근하는 것을 죽기보다 싫어하고 월급이 밀리면 파업을 하기도 합니다. 

 

소시지 : 브레드와 윌크의 애완견. 브레드 이발소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 중에서 가장 똑똑하고 성숙하지만 빵이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여기저기서 무시당하곤 합니다. 유기견 시절 고생을 많이 한 탓에 사회생활을 아주아주 잘 합니다.

 

그리고 그 외에 다양한 에피소드로 등장하는 여러가지 빵들이 있습니다. 

 

감자칩 : 감자칩 미용실의 사장이자, 브레드 이발소 때문에 미용실이 매일 파리만 날리자 브레드 이발소를 파산시키기 위해 온갖 비열하고 악랄한 수를 씁니다. 이발 실력은 형편없지만 잔머리 굴리는데 뛰어나고 감자칩 답게 툭하면 부러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까망베르치즈 : 꼬린 냄새로 유명한 까망베르 치즈 가문의 장남이지만, 몸에서 나는 지독한 꼬린내로 인한 콤플렉스 때문에 반사회적인 성격을 갖게 되지만 윌크의 도움으로 자신감을 되찾습니다. 하지만 보다보면 중2병 걸린 소년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버터 : 베이커리타운 최고의 꽃미남 배우.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한류스타. 버터를 보기 위해 외국 관광객들이 베이커리타운을 방문하기도 한다. 얼굴은 잘생겼지만 미끌미끌한 피부 때문에 연기를 못 하는 것이 콤플렉스인 버터

 

팝콘감독 : 예능계의 총감독. 베이커리타운의 모든 예능을 팝콘 감독이 지휘한다. TV 프로그램,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지만, 깐깐하고 다혈질이라 스태프들이 언제나 눈치를 본다. 코를 킁킁거리는 버릇이 있어 킁킁이라는 별명이 있다. 

 

케이크공주 : 세상 물정 모르는 공주님. 케이크 왕국에서 사랑을 받고 자라 세상 물정을 모르고 하고 싶은 대로 하며 사는 공주님. 어렵고 귀찮은 일들은 모두 신하들에게 시킨다.

 

케이크 여왕 : 베이커리타운 최고 권력자. 베이커리타운을 다스리는 여왕. 너무 많이 먹어 뚱뚱해진 후 많은 다이어트 전문가들을 불러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계속 실패한다. 화를 자주 내며 마음에 들지 않는 빵들은 모두 지하 감옥으로 보내버린다.

 

찐빵도사 : 베일에 싸인 수수께끼 도사. 중국에서 수련을 쌓고 온 도사처럼 보이는 외모로 여러 순진한 빵들을 속여 돈을 번다. 평소에는 눈을 감고 온화한 모습이지만 놀라면 눈을 번쩍 뜬다.

 

로와상 : 국민 MC 크로와상. 수많은 빵의 사랑을 받는 국민 MC. 화려한 언변으로 관객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TV쇼, 행사 등 가리지 않고 다양한 무대에서 MC로 활약한다.

 

바게트 : 브레드의 라이벌. 단팥빵 이발소에서 브레드와 함께 이발을 배웠다. 자로 재고 무게를 계산하는 등 기계같이 섬세한 이발이 특기이다. 단팥빵의 후계자를 놓고 브레드와 대결을 하였으나 브레드에게 패배하고 종적을 감췄다.

 

이 외에도 파이나 티라미슈 쿠키등 여러가지 빵들이 많이 나옵니다. 

 

 

만화를 보다 보면 아무리 못난 빵도 이 천재 이발사 브래드를 만나면 운명이 180도 바뀌게 됩니다. 

기상천외한 스타일의 토핑으로 수많은 사연을 가진 빵들을 멋지게 바꿔주므로 매번 수많은 에피소드들이 등장합니다. 

 

브레드 이발소는 TV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시즌1은 39화 회당 7분30초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장르는 코미디 시트콤으로 이 만화는 KBS, 재능TV, 대교TV, 브라보키즈등 수많은 방송사에서 방영되었습니다. 

6~9세 대상의 만화로 몬스터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입니다. 

 

어린아이들 만화지만 초기 에피소드 중 사회초년생 윌크가 브레드의 밑으로 들어가 박봉에 시달리며 일을 하고 집을 구하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니는 모습에서 많은 어른들이 공감하며 보는게 아닐 까 생각합니다. 

 

물론 최고의 이발사인 브레드지만 여왕님의 뜻을 거스르면 감옥에 가기도 하고 부하직원인 윌크와 초코때문에 사고에 휘말리기도 합니다. 

 

짧은 에피소드들 위주로 이루어져있어 티비한번 진득하게 보기 어려운 애기엄마지만 집안 일을 하는 중 배경음악 처럼 틀어놓고 보고 있습니다. :) 

 

그런데 이 만화를 리뷰하려다가 이 만화에 대해 깜짝 놀랄만한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국내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 만화를 제작한 (주)몬스터스튜디오는 2015년 7월 광주에서 1인기업으로 창업한 회사라고 합니다. 2016년에는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로  마노핀과 컬래버레이션 사업을 진행했으며 이후 여러가지 상을 휩쓸다가 2017년 대교인베스트먼트와 광주시로부터 투자와 지원을 받아 브레드이발소 TV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혼자서 회사를 차리고 여러가지 고군분투끝에 성공하시다니 정말 멋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한뒤, 수상을 계기로 브레드 이발소 시즌2가 제작되어 현재 유투브에 방영중입니다. 

 

얼마나 재미있는지 몰라요 ㅎㅎ 

다들 꼭 한번 보세요!

 

그럼 또 재미있는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