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 봤듯이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국가의 제제가 있을것이라는 예고가 여기저기에서 나오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한 주식들을 하나씩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전기차로 아주 그 고점이 어딘지 모르게 계속 오르는 테슬라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여전히 테슬라는 고점을 모르고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코로나에 주춤한것도 잠시고 아주 순탄하게 쭉쭉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 고점이 끝이라고 믿는 사람은 없어 다들 추매를 하고 있는 상황이고, 더 고점을 뚫을 거라고 합니다.
저는 그저 손빨면서 지켜보고 있는 것 말고는 할일이 없네요. 주식 가지신 분들 부럽습니당 ㅎㅎ
전기차가 앞으로 이 세상을 이끌 차가 될거라는 이슈가 국가적 발표로 나오고 있고, 지금으로선 전기차 기술은 테슬라가 가장 최고인 것으로 나오고 있으니 이보다는 더
오르지 않을까요 ?
수소차 개발에 집중할거라 주장한 현대자동차의 주가입니다.
지난 3월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엄청난 저점을 찍었지만 현재는 다 회복하고 오히려 더 쭉쭉 오르고 있습니다.
트랜드를 읽고 그 흐름에 맞춰 개발을 해나가기 때문인데요
제 생각이지만 우리나라에 석유가 나고 현대차나 다른 대기업이 그것을 시추해서 생산해내는 능력이 있었다면 화석연료를 쓰지않는 친환경차를 개발하겠다는 주장은 안나올수도 있지 않았을까요?
(세계적인 흐름이라 할지라도 쉽게 나오기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제생각에ㅎㅎ)
석유 정제 회사인 엑슨모빌입니다.
최근 가이아나 해역에서 5년간 공들여 시추를 했지만 원유를 찾지 못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코로나 시기와 맞물려 몇번의 위기도 왔고 예전만큼의 회복은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미국 주식 시장이 호황이라 그런지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하기엔 수많은 이슈들이 밝은 미래를 보여주는 것 같지 않으니 조금 신중한 투자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네델란드와 영국의 합작 정유회사 로열더치쉘 입니다.
국제유가의 흐름과 상관없이 자꾸만 계속 떨어져서 투자자들을 힘들게 만든 주식 중 하나가 아니였을까 싶은데요
중간에 손절하고 떠나신 분들도 많았겠지만 버티고 계셨던 분들은 최근의 주식 그래프를 보며 웃고계실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했지만 3분기 들어서 엄청난 실적을 발표하며 배당금을 늘렸고, LNG추진선 도입을 확대하기 위해 바지 유조선 40척을 발주했다는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석유가 필요한 곳은 자동차가 아니더라도 많으니깐요.
제 머리에서는 자동차 만큼 훌륭한 소비처는 없는 것같지만 휘발류 차가 지구에서 멈추는건 아직 한참 남았습니다.
여전히 투자할 가치가 있는 아주 훌륭한 투자처라고 생각하지만 투자는 개인의 선택입니다.
잘 알아보시고 좋은 곳에 투자하셔서 손해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