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방송리뷰(넷플디즈니플러스영화)

[넷플리뷰]청춘기록_해준,해요,진우,정하의 달콤쌉싸름한 청춘의 이야기

by eunssi 2020. 11. 1.
728x90
반응형

오늘 리뷰할 드라마는 넷플릭스에서 연일 한국인이 많이 보는 컨텐츠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많은 이슈를 몰고온 드라마중 하나인 '청춘기록'입니다





어디서나 볼듯한 친구관계가 나오고 (물론 박보검은 어디에나 없습니다ㅜㅜ)
불확실하고 불투명한 세상 속에서 어떻게든 잘 될거라고 믿으며 멈출수가 없어 계속 나아갈 수 밖에 없는 청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사해준은 노력만큼 풀리지않는 모델이자 배우 지망생입니다. 그리고 가족들에게는(아빠,형 한정) 서울대를 나와 대기업에 취직한 형과 비교되며 무시당하고 밖에서는 잘나가는 친구 해요와 끊임없이 비교당하죠.

해준의 엄마는 그런 친구 해요의 집에서 집안일을 봐주는 일을 하며 자신이 부족해 해요엄마처럼 아들을 서포트 해주지 못한것에 늘 미안해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요엄마한테 꿀려하는 모습은 안보입니다. 오히려 해준엄마의 기한번 꺾어보려는 해요엄마만 힘이빠지죠.

이 드라마는 성공을 꿈꾸는 네 인물 모여있습니다.

해준이는 스타로서 성공해 빚많고 힘든 자기 집에 보탬이 되고 부모로부터 인정받고싶어합니다. 힘든순간은 너무 많고 제일친한 친구인 해요와는 늘 비교됩니다. 이런 순간을 버티고 나아가게 해준것은 바로 정화입니다. 힘든순간에 기대게 해주고 아픔에 공감하고 서로가 할수있는 최선을 다하며 도와주지요.


 

대단히 극적인 사건이 많이나와 마음졸이게 만드는 드라마는 아닙니다. 하지만 드라마를 보디보면 상처 많은 청춘들이 꽃길일거라 믿었던 공사판같은 인생길을 아슬아슬 걷는 모습들과 잘해내서 소중한 사람들에게 인정받고싶어하는 그 착한 마음들이 공감이 되어 응원하게 됩니다.

요즘 세상에 상처없는 청춘이 어디있겠습니까?

(저는 경쟁하는삶에 지쳐 티비 서바이벌 프로그램도 안봅니다 ㅎㅎ )

중반부로 갈수록 각각의 인물에게 중요한 일들에 큰 문제가 생기지만 그 역시도 담백하게 풀려갑니다.

그러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않는 드라마가 보고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네가 생각한는것 보다 난 널 더 사랑하고 있어.'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 멀어진다. 굳건하다고 믿었다. 믿음은 사랑보다 더 나약하다.'


성공을 쫓는 청춘이 꿈꿀 수 있는 최고의 판타지 드라마 '청춘기록' 입니다.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