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방송리뷰(넷플디즈니플러스영화)

MARVEL JESSICA JONES 마블 제시카 존스 - 시즌1

by eunssi 2020. 9. 2.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결제 후 이런 저런 드라마 보는 재미에 빠져있는데 

그중 요즘 시작한 드라마가 바로 마블에서 나온 제시카 존스입니다. 

여성 히어로물이라 재미있지 않을까, 기존의 마블 영화들정도의 텐션을 기대했는데요

( 스파이더맨 파프럼홈 정도를 기대함..^^)

 

생각보다 다크한 분위기와 이야기의 진행이 우울함과 고구마의 연속이여서 시즌1 10화를 보다가 잠깐 멈춘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시즌1 1화(레이디스나잇)의 내용은 사립탐정인 제시카 존스가 실종된 여대생(호프)을 찾아달라는 부탁을 받고 그녀를 찾는 내용에서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내 그 여학생이 단순히 실종 된 것이 아닌 킬그레이브의 최면에 빠져 반강제적으로 끌려간 것으로 확인되면서 이 이야기가 점점 흥미진진해집니다.

 

시즌1 2화 (크러시 증후군)을 통해 제시카도 과거 킬그레이브의 노예가 되어 위험한 일을 하고 사람을 죽이기도 하는 등 기억하고 싶지 않을만큼 끔찍한 일을 겪은 것이 드러나는데요. 이러한 과거에도 불구하고 자신과 같은 처지인 여대생(호프)의 결백을 밝히려고 맘먹습니다.

 

시즌1 3화(위스키란 게 있잖아) 제시카는 킬그레이브를 상대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를 찾아냈다고 믿었고, 한편으로는 자신과 같은 슈퍼파워 능력자인 루크를 보며 동질감을 느끼고 점점 더 가까워 집니다.

 

시즌1 4화(99명의 친구들)에서 제시카는 자신이 감시당한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매일 아침 10시에 도촬당한 자신의 사진이 배달오기 때문이었는데요 . 이를 밝히기 위해 제시카의 친구 트리시가 라디오에서 이와 관련된 발언을 하게 되고 트리시는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물론 제시카가 트리시를 구하고 트리시 죽이라는 명령을 받았던 심슨이 최면에서 깨어날 수 있게 과격한 방법(?)을 씁니다.

 

시즌1 5화(샌드위치가 나를 구해줬어) 에서는 트리시를 죽이려했던 경찰 심슨이 트리시와 가까워지게 되고 심슨은 제시카와 함께 킬그레이브를 추적하게 됩니다. 이런 와중에 제시카는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을 기억하게 됩니다.

 

시즌1 6화(당첨되셨어요) 루크는 도망간 사람을 찾기 위해 제시카를고용합니다. 그 사람은 바로 자신의 연인을 죽인사람을 알고있다는 사람인데요. 사실 그 연인을 죽인 사람은 킬그레이브의 최면에 빠진 제시카였죠. 제시카는 처음엔 루크와 함께 추적을 하다가 자신의 과거를 알고 실망할까봐 두려워 하게 됩니다.

 

시즌1 7화(일급 변태) 말콤과 심슨, 트리시는 제시카가 킬 그레이브를 공격하기 위한 극단적 계획을 실항하지 못하도록 독특한 방법을 이용합니다. 킬그레이브가 제시카의 집에 사람의 시체를 가져다 놨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못하게 한다고 못할 제시카가 아니고 결국 엄청난 방법을 써서 제시카는 어찌어찌 경찰서까지 갑니다. 하지만 그때 킬그레이브가 등장하고 경찰서의 모두를 무력화 시킨 채 제시카를 데리고 가죠.

 

시즌1 8화 (제시카라면 무엇을 할까) 제시카를 고향집으로 불러 향수에 젖게 만든 킬그레이브. 물론 제시카가 그런 감상에 빠져있을 사람은 아니지요. 그곳에 고용된 사람들도 자발적이라고는 하지만 모두 킬그레이브가 무서워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말을 못할 뿐 다들 겁에 질린 눈빛입니다.  이곳에서 제시카에게 최면을 걸지 않고 억지로 무언가를시키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납치범으로부터 사람도 구하는등 아주 약간은 히어로같은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시즌1 9화 (신 빈) 킬그레이가 제시카의 계략으로 인해 갇히게 되고 그곳에서 계속 심문을 당합니다. 그러면서 킬그레이브가 부모에게 버려진 일, 자신의 능력으로 인해 어릴때부터 끔찍한 실험을 당하며 인간성을 상실해 가는 모습에 대해 그립니다. 거의 굴복했지만 호가스로 인해 상황은 복잡하게 꼬입니다.

 

 

^^ 여기까지 제가 본 내용입니다.

사실 재미는 물론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마블의 이미지는 재밌고 즐거우며 한없이 가벼운 건데 , 스토리가 너무 어두워서 보다가 숨이 턱턱 막혔습니다. ㅎㅎ

처음엔 탐정이라고 해서 셜록같은 전개를 기대했는데 그런 전개는 아닌 듯하고 오히려 빌런으로 나온 킬그레이브가 더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들 아는 너무 유명한 영드인 닥터후에 나왔던 닥터 중 한사람이죠

하지만 이미지 변신이 너무나 확실해서 진짜 무섭답니다 ㅎㅎ

 

저와 취향이 다를 수 있으니 혹시 고민중이라면 주저말고 한번 봐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