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초보주식&코인공부

IDEX 아이디어노믹스 _넌 뭔데 오르락내리락 하니 / 동전주 / 나스닥/ 테슬라관련주(?) / 자동차부품주/ 초보주식러 수익인증 87%

by eunssi 2023. 6. 16.
728x90
반응형

초보주식러이자 요즘 갑자기 대박한번 내보겠다는 야망을 불태우는 중인 은씨입니당 

근데 투자할때 마음이 너무 소심한것이 대체로 문제 

 

하여튼 최근 아이디어노믹스 라는 주식의 주가가 

뭔가 그럴싸한 상승세를 보였는데

1주의 금액이 아주 작고 저렴해서 

이러다 물려도 물타서 대충나올수있겠다는 마음(?)에 한번 살짝 담가봤습니다. 

 

근데 너~~~무 살짝인게 문제...

 

아이디어노믹스 매수의시작

 

매수를 한 날은 6월8일 그리고 매도한 날은 6월14일 이였는데요 ^^

개당 0.0533달러였고 5개를 샀네요 

 

 

6.16일 기준 원달러 환율이 1,278원일때 0.053달러는 대략 68원이고 5개 샀으니까

약 340원 어치 정도 샀다고 보심됩니다.

(진짜 쪼끔삼)

 

(제가 얼마나 소심하게요

100원도 안하는 주식도 이렇게 못삽니다...

즌쯔그르지말걸.. ..

근데 자신감이 없기도하고 

내돈은 10원도 아깝다는 그 마음에 

참 쉽게 사지질 않아요 ㅠㅠ )

 

하여튼 그 주식이 첨엔 마이너스여서 아이고 잘못샀나

내가 잘못 분석했나(?) 했는데

며칠만에 확 오르고 난리가나서 

와 어쩌지 어쩌지 하면서 팔고나니 

87%의 수익이 나있더라구요 ^^

 

근데 글 읽으시면서 아시겠지만

개미코딱지만큼 사서 (340원어치)인지

0.1달러 = 127원 *5 = 635원 

대충300원으로 250원 번 느낌? ^^하하하하하

왜 내가 5개만샀지?ㅋㅋㅋㅋ

 

 

그래서 지금 아이디어노믹스는 어떨까?

6.16 기준 주가입니다. 

제가 판 이후에도 주가가 꽤 .. 정말 꽤에에에에 올라서 

안팔고 차라리 과감한 추가매수를 했다면 

더 좋은 수익을 낼 수 있었을텐데.. 

 

 

(아마 저는 파는것도 소심해서 

잘 못팔았을것 같아요... 

그냥 .. 그래요.. )

23.6.16.기준

아이디어 노믹스가 요 며칠새에 떠오르고

 테슬라와 관련이 있다는 이야기로 오르든 떨어지든간에 

꽤 많은 거래량을 보인것은 사실입니다.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회사이며

최근 친환경 자동차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니 

뭐 오를수 도 있는 주식이기도 하죠 

 

회사 주소 https://ideanomics.com/

사실 회사 설명을 봐도 잘 모르겠네요ㅎㅎ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EV의 개발에 대해 매우 친화적인 느낌의 메인이 나오구요

 상업용EV차량의 충전기술에 대해 설계 구현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 써있어요 

 

대체적으로 테슬라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노믹스 그리고 니콜라까지 같이 오르는걸로보아

전기차 관련 주들이 강세를 보이는건 맞는 것 같아요.

 

국내주식은 주식을 사기전에

1주를 사더라도 회사도 찾아보고 

경쟁사 비교도 해보고 

기사들도 찾아보면서 사는 편인데

해외주식은 일단 언어의 장벽이 커서 참 어려워요 

특히 이 주식은 너무 싸서 ㅋㅋ

정말 대~~~충 산게 없지않은데

이렇게.. 터질줄이야 

 

 

(아아.. 그래도 고마워 300원.. ㅠㅠ )

 

 

향후 아이디어노믹스는 어찌될까? 

향후 아이디어노믹스는 어찌될까?ㅎㅎ 

다시 사야할까 어쩔까?

 

아 물론 난 이번에야 말로

욕심을 부려보겠다며 정말 고.점. 일때 다시 많이(?) 샀고

현재 매우매우파란불이 들어왔다 ^^

 

물론 지금 당장 파란불이라도 

내 생각에 30%이상의 수익은 낼 수 있다고 본다.

(제발그래야해!)

 

일단 주가자체가 오르고 있다해도 매우 저렴하고, 

추매로 충분히 물을 탈수있을만큼만 또 샀으므로 

 

(욕심냈어도 ... 개미가 코딱지 그냥 좀 더 판 수준

우리집앞 슈퍼 막대아이스크림 하나가 600원인데

이번엔 600원 이상의 수익은 내보고싶다고 하면

말 다했죠? ㅋㅋ )

 

국내주식시장은 하루에 많이 올라도 30%를 넘지 못하는데

한번 크게 터지는거 보며 재밌어하기엔 미국시장이 짱인 것 같다

물론 아래로 터지는건 마냥 재밌진 않을것 같지만 ㅠ

 

어쨌튼 앞으로도 책 많이 읽고 공부 더 하고 

단타를 치겠다는 마음

우연히 얻어걸려 대박을 내겠다는 마음을 

많이 많이 버려야 겠다

^^

 

그래도 일단 샀으니...

가자 IDEX 얘들아! ㅋㅋㅋ 

가보즈아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