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초보주식&코인공부

코스피 시총 10위 그룹_ 삼성전자에서 카카오뱅크까지

by eunssi 2021. 8. 18.
728x90
반응형

오늘 주식 유투브를 보다가 초보일수록 시가총액을 봐야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초보라면 시총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를 보고
어떤 분야의 주식이 순위권인지 파악하고
관련 주식을 사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네이버에서 시총 10위까지의 순위를 캡쳐해왔습니다. (2021.08.18기준)

최근 상장해서 엄청난 기세로 상승중인 카카오뱅크가 시총 10위에 들어와있네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우 같은 반도체 주식이 1,2,7위에 있습니다.

7위 삼성전자 우 

반도체는 최근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긴 하지만 시가총액은 여전히 엄청난규모 입니다.


5위 네이버

미디어 관련 주식인 NAVER와 카카오가 각각 3위와 5위에 들어가 있고

제약 부분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4위에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 상승세가 무섭죠.

화학분야에 LG화학, 전기에 삼성 SDI, 자동차에 현대차가 있습니다.

6위 엘지화학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은행 카카오뱅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즉 반도체, 미디어, 제약, 화학, 전기, 자동차, 은행 분야의 회사가 시가총액 10위에 들어가 있습니다.

위 10위안에 들어간 주식을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이러한 주식이 아닌 좀더 중소기업의 주식을 투자하고 싶다면
관련 계열의 주식을 알아보고 투자하는 것도 좋겠죠?

제가 본 유투브 방송에서는
개미 투자자라고 늘 투자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잃었다고 해서 투자를 포기하지 말고
계속 공부하고 투자하라고 하더라구요

 



아 그리고 정말 투자로 큰 이익을 보시는 분들은 하루하루 주가에
일희일비 하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아무리 고수라도 당장 수익률이나
한달의 수익률은 장담할 수 없다고 합니다.


주식투자에 좋은 결과를 내려면
그저열심히 공부하는수밖에 없나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