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초보주식&코인공부

[주식이야기]공매도재개 _지금이 매수타이밍인가? 카카오주식/카카오/주식분할

by eunssi 2021. 5. 16.
728x90
반응형



카카오 주식이 분할한 이후 살까말까를 엄청망설이던 1인

드디어 원하던가격대까지 떨어졌는데 이걸지금 줍는게맞는지 고민도되고, 내가생각한 저점이 다음날의 고점이 되는건 아닌지 걱정도되어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

현재 카카오 주식 상황은 이렇습니다.
분할직전 급등했다가 분할직후부터 쭉 주식이 빠지고 있는데요

5월3일 공매도가 재개됐고 8만전자라 불렸던 삼성조차 8만원대가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는데 카카오도 11만원선을 지키지못하고 무너졌습니다.

저처럼 카카오주식을 아직 안샀던 분들은 사고싶어서 저점을 잡아야한다는 맘이 클거고
저처럼(?)ㅋㅋㅋ 삼성을 상승장때 샀던분들은 분노의 눈물이 흐를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카카오주식이빠지긴했으나 컨텐츠나 기타 생활속에 카카오가 쓰이는 것만 보더라도 결국은 지금보다 높은 선에서 그 지지기반을 다질것은 뻔합니다.

그러니 주머니사정이 넉넉하지못한 저같은 사람들은
필사적으로 최대수익을 볼수있은 저점을 잡는게
최대의 관심사가 아닐까싶습니다.



저점이 언제일지 알고 매수할수는 없고
저는 10만원아래로 한번은 떨어지지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있는데
다른분들은 어떨까모르겠네요 ㅎㅎ


장기적으로 아니고 하락세가 가파른 어느날쯔음 갑자기 딱 떨어졌다가 다시오를것 같다 그거죠 ㅋ

그때 살수있으면 좋을텐데 ^^
(희망사항 헛소리 폭발중)

전문 기관의 투자의견역시 분분하나
단타가 아닌 장타라면 투자가치가 높은 회사임이 분명하고
요즈음의 카카오는 안하는 사업이 없고 귀여운 캐릭터로 중무장해 모든 시장을 귀여움하나로 개척해나가는 느낌도 강합니다





카카오...! 공매도때문에 떨어졌다고 말하기는 뭐한게
일단 분할전 주식이 너무급등한게없지않았고,
테슬라도 애플도 분할 후 한동안 주식이많이 빠졌지만 그뒤로 엄청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줬기때문에
지금의 그래프도 분할한 주식의 평균적인 흐름처럼 보이기때문이죠.

얼마나 더 떨어질지 지금이저점인지 알수없지만
잘 고민해보고 저점잡아 매수할날이 오겠죠?! ㅎㅎ.

다들 성투하세요 파이팅!!!

반응형